뮤지컬 ‘모차르트!’에 ‘뮤지컬 신동 샤차르트’로 불리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몇 만석에 이르는 티켓 전량을 매진시키는 최고의 티켓파워를 보인 김준수의 ‘모차르트!’ 합류 소식이 알려지며 임태경, 박은태, 김준수, 전동석 4인 4색 매력의 ‘모차르트!’ 캐스팅이 확정되었다.

김준수의 캐스팅여부는 2011년 공연이 확정 된 순간부터 팬들과 관계자들 모두에게 큰 관심을 모아왔던 만큼, 캐스팅 확정 소식은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한 김준수 모차르트의 합류 소식과 함께 공개된 각기 다른 매력의 모차르트들의 사진도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지난해 1월 뮤지컬 ‘모차르트!’로 처음 무대에 선 김준수는 더뮤지컬 어워즈, 한국뮤지컬대상, 인터파크골든티켓어워즈 등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티켓파워상을 휩쓸며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를 마쳤다. 이후 ‘몬테크리스토’, ‘지킬앤하이드’의 작곡가인 프랭크와일드혼과 함께 작업한 뮤지컬 에서 세계적인 뮤지컬 배우 브래드리틀과 한 무대에 서며 배우로서 눈부신 발전을 보이며 좋은 평을 받아 ‘모차르트!’로의 컴백은 뮤지컬 배우로서의 입지를 굳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준수의 뮤지컬 출연에 대해 ‘아이돌 스타의 1회성 외도에 그치지 않겠느냐’에 대한 우려를 잠재우듯 김준수는 뮤지컬 ‘모차르트!’ 초연 무대에서 원작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에게 ‘완벽한 모차르트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으며, 작곡가의 제안으로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의 뮤지컬 콘서트 개최 등의 성과를 이루어 내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였다.

함께 작업한 스태프들과 뮤지컬 평론가들은 오랜 기간 가수를 준비하며 다듬어진 노래와 춤 실력, 아이돌 그룹으로 활동하며 수천 수만 명의 관객 앞에 섰던 경험들이 고스란히 무대에 녹아 들어 관객과의 소통이 뛰어난 배우라는 평을 보이고 있다.

늘 ‘모차르트!’의 노래를 입에서 떼지 못한다는 김준수는 “데뷔 이후 김준수라는 이름으로 무대에 오른 첫 작품인 만큼 가장 애착이 가고, 또 첫 뮤지컬 이었던 만큼 아쉽고 그리운 마음이 있었다. 그러던 중 초연의 멤버들이 거의 그대로 ‘모차르트!’에 합류한다는 소식을 듣고 꼭 다시 모차르트를 함께 하고 싶었다. 더 좋은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전했다.

박유천, 김재중 과 함께 그룹 JYJ로 국내외를 오가며 가수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준수는 최근 JYJ월드 투어 콘서트의 시작인 태국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그룹활동 등 바쁜 일정으로 인하여 ‘모차르트!’ 캐스팅 발표 당시에는 출연 여부가 미지수였지만 김준수 본인이 합류를 원하는 만큼 소속사와 제작사 양측의 협의를 통해 출연을 확정하게 되었다.

EMK뮤지컬컴퍼니의 엄홍현 대표는 “김준수와 다시 작업 할 수 있어 기쁘다.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반항적이고 자유분방하면서도 자신만의 색을 지닌 배우이기 때문에 지난해에 이어 성장한 모습이 기대된다. 아직 젊고 많은 가능성을 지닌 아티스트인 만큼 다양한 영역에서 여러 장르의 음악활동을 펼쳐 다른 가수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초연에 이어 연출을 맡은 유희성 연출가 역시 “초연에 이어 다시 합류하게 된 김준수와의 작업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으며, 보다 좋은 공연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더 많은 공을 들이겠다”고 전했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역동적인 삶을 락과 재즈 등 다양한 음악으로 풀어내며 현대적으로 재해석 하였다. 시대를 고증하는 500여벌의 화려한 의상과 가발, 관객을 압도하는 화려한 무대미술로 전 세계적으로 천만 관객 이상을 동원한 유럽 최고의 대작 뮤지컬이다.

한국에서는 2010년 세종문화회관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3,000석 규모의 세종문화회관에서 유료점유율 100%, 한 달 여간의 짧은 공연기간에 10만 관객 동원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세웠다. 또한 2010년 한 해 동안 각종 뮤지컬 시상식에서 총 11개의 트로피를 거머쥔 최고의 화제작이다.

2011년 5월 24일부터 7월 3일까지 성남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모차르트!’는 임태경, 박은태, 서범석, 민영기, 이경미, 신영숙 정선아 등 초연의 주역들과 전동석, 임강희, 정영주, 윤승욱, 에녹 등 새로운 배우 합류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티켓은 인터파크, 예스24등의 예매처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