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코리아는 7월 16일, 한양대 올림픽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09지능형 모형차 설계 경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한양대학교 자동차전자제어연구소 (ACE Lab)의 주관으로 2003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지능형 모형 자동차 설계 경진대회’에 매스웍스는 올해로 6년째 공식 후원업체로 참가 하고 있으며, 본 대회는 차세대 자동차 핵심 기술인 임베디드 제어시스템(Embedded Control System) 설계 분야의 인재양성 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한양대학교 공대 설립 70주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될 이번 대회에는 전국 50여 개 대학, 400여명의 대학생들이 참가하여, 최종 선정된 120개 팀이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을 활용하여 설계·제작된 모형자동차의 주행 성과를 겨루게 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능형 모형차 설계경진대회다.

매스웍스는 이들 참가 학생들 가운데 신청팀에게 모형 자동차 제작 과정에서 활용 가능한 최적의 임베디드 제어 시스템 솔루션인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 등의 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모형차 설계 및 제작 과정에 최적화된 자사의 솔루션 지원한다. 매트랩과 시뮬링크는 전세계 175여 개 나라 1백만여 명 이상의 전문가들의 혁신적인 연구개발 성과를 창출해 내는 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는 첨단 솔루션이다.

또한, 매스웍스는 대회 공식 후원과 더불어 참가 학생을 대상으로는 1~3등 각 1팀 및 매스웍스 특별상 수상 팀에 상금과 상품, 매트랩/시뮬링크 학생용 버젼(MATLAB&Simulink Student Version)을 부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매스웍스는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투자 확대를 목적으로 본 지능형 모형차 설계 경진대회 후원 이외에도, 다양한 대학 지원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한양대학교와 국내 최초로 캠퍼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하여 한양대학교 학생과 교수 및 연구원들에게 최신 버전의 매트랩과 시뮬링크 프로그램을 제공 하여 교육, 개발 환경을 한층 업그레이드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매스웍스 함창만 대표이사는 “기계장치들이 지능화 되어감에 따라, 임베디드 제어시스템 설계 기술의 응용분야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며 “매스웍스의 이 같은 교육 분야 지원이 선진 기술 개발 경쟁력 향상의 기반 마련 및 미래 자동차 설계 기술의 전문 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