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은 ‘한나라당은 4.27재보선 관련 허위사실 유포 즉각 사과하라!’며 당 입장을 밝혔다.

그는 지난23일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이 발표한 민주당 의원의 선거관련 향응 제공 의혹이 모두가 명백한 허위사실임이 밝혀졌다며 한나라당의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안형환 한나라당 대변인  >>>>>자료   © [국회=e중앙뉴스 지완구 기자]
이는 민주당 모 의원으로부터 향응을 제공받았다며 한나라당이 의혹을 제기했던, 분당구 피해주민 당사자 오늘(24일) 15시경 자신들의 명의로 성남시청에서 ‘한나라당의 허위사실 유포를 강력히 규탄한다’는 제하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또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관련 주민모임 12명이 24일 한나라당의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명예훼손을 당했다며 한나라당에 책임있는 사과를 촉구하고 나섰다.

성명서에서 주민들은 한나라당이 분당주민 자존심에 상처를 입히는 심각한 명예훼손을 했다며, 주민을 밥 한 끼에 매표하는 사람들로 순식간에 매도한 한나라당의 파렴치한 작태를 강력히 규탄하고, 한나라당의 책임 있는 사과를 요구했다.

한나라당은 강원도 불법선거 사실이 발각되자, 자신들의 잘못을 시민에게 돌리는 추악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분당의 경우도 허위사실까지 유포하며 분당주민을 파렴치범으로 몰고 있다.

성명서에 따르면 자신들을 한나라당의 허위사실 유포 피해자라고 밝히고 "23일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의 '선거와 관련한 향응 수수' 의혹 제기가 사실과 다른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성명에서 "대장동지역 도시개발을 민간개발 방식으로 해달라는 민원을 건의하기 위해 23일 수내3동 한 식당에서 김진표 의원과 박문석 성남시의원을 만났다"며 "김 의원 일행은 우리와 함께 식시한 사실이 없다"고 밝혔다.

성명은 또 "우리가 먹은 밥값은 우리 일행 중 1명이 개인카드로 1인당 6000원씩 계산했다"면서 "지역개발과 관련해 자발적으로 모인 주민에게 투표권을 팔아먹는 사람들로 매도한 한나라당의 파렴치한 작태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3일 한나라당 안형환 대변인은 민주당 김진표 의원 등 일행이 주민들의 식대를 카드로 결제해 분당경찰서에서 수사를 하고 있다며 불법 선거운동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민주당 황희 부대변인은 한나라당은 못된 짓 했으면 반성하고 자숙해도 모자랄 판에, 못된 짓 감추려고 거짓말에, 남까지 음해하는 가망 없는 구제불능의 수준까지 치닫고 있다고 비판했다.

자신들의 안위를 위해, 시민의 희생을 강요하는 한나라당은 스스로의 잘못을 시인하고, 국민 앞에 머리 숙여 사죄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덧 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