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총장 김진규)와 어린이대공원을 관리하는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용선)은 25일 광진구 건국대 행정관에서 어린이대공원의 도심형 테마파크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건국대와 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 교육, 문화예술, 자연생태 등과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력, 시설 등의 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해 건국대와 인접한 어린이대공원을 더 알차고 흥미로운 테마파크로 만드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건국대와 어린이대공원은 ▲어린이와 청소년 관련 교육, 문화예술 공연 프로그램의 공동기획과 개발 ▲신재생에너지, 녹색기술 등에 관한 교육, 연구 프로그램 공동기획과운영 ▲미래형 도시 식물농장 시험 운영 ▲수의과대학 및 동물병원과 연계한 동물원 동물 진료 및 현장학습, 희귀동물 부검참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협력을 추진한다.

건국대와 서울시설공단은 어린이대공원의 공연 인프라와 건국대의 문화예술 인적자원을 결합해 어린이와 청소년, 시민들이 어린이대공원과 건국대 캠퍼스에서 함께 즐기고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교육, 문화예술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산학협력의 새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 어린이대공원의 동물원 등 다양한 자연생태환경과 건국대의 수의과대학과 동물병원, 동물생명과학대학, 생명환경과학대학 등 연구 교육시설을 결합해 어린이들을 위한 현장학습과 체험프로그램, 동식물연구 및 미래형 도시식물농장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