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주요업무계획 직원 토론회 (사진=시설공단제공)
2018년 주요업무계획 직원 토론회 장면. (사진=시설공단제공)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강수)에서는 지난 17일 공단회의실에서 친절, 청렴, 성과창출에 기반한 "2018년 주요업무계획"을 수립하고 직원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지난해 5월 출범이후 주요성과로 시민과 관광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과 수익성 제고를 위한 노력에 대해 밝혔으며, 민간 또는 협회에서 관리하던 시설을 수탁하여 효율적 운영 체제를 세우고 수익을 창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이어진 2018년 주요업무계획에서는 출범 2년차를 맞이하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 우수공기업으로 조기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우선 공단을 효율적으로 경영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수익 창출을 위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공익사업으로 사회공헌팀 운영과 지역사회 공헌활동, 노인일자리 창출, 특수학급 학우에 대한 축구장 무료 대관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정강수 이사장은 “공단 출범 후 시민만족도가 높아지고, 수익면에서도 전년대비 16억원이 증가하였으며, 사업장 이용객 수도 12.6%증가한 287만여명을 기록하는 등 신생 지방공기업으로 안정적 운영을 했다.”고 직원들을 치하했다.

또한, 2018년 주요업무계획을 기반으로 세부계획을 세워 실행에 옮기고, 매월 점검과 평가를 통해 사업계획을 추진한다면 우수공기업 조기정착이 가능할 것이다라며, 공단의 경영실적 향상과 고객서비스 증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