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랜드 마크 조성 점검 회의 (사진=울진군제공)
관광랜드 마크 조성 점검 회의 (사진=울진군제공)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울진군은 19일 부군수 주재로 왕피천 유역에 울진군에서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새로운 관광랜드 마크조성”에 따른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현재 기존 엑스포공원과 아울러 왕피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마무리, 왕피천 생태공원조성, 왕피천 순환레일설치, 염전해변 관광자원화 조성, 왕피천 대교건설 등 왕피천 유역에 산재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울진군의 새로운 관광랜드 마크를 조성함으로써, 미래울진의 핵심동력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프로젝트간의 연계성과 사업완료 후 시너지 효과 확보를 위한 장단기 대응방안에 대해 해당 부서장들과 팀장들이 머리를 맞대고 심도 있는 논의했다.

우선 36호선 직선화가 완공되면 기존 도로의 교통량감소로 관광객 유인대책에 대한 문제인식을 공유하고, 2020년 국도36호선 선형개량 및 동해중부선철도 개통과 연계한 왕피천 권역 관광객 증가방안에 대한 용역도 시급이 할 필요가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


또한, 112km의 긴 해안선을 따라 관광객의 동선도 재검토하고 각 부서별 프로젝트간 정보공유를 통한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하기로 했다.

배성길 부군수는 “울진군이 보유하고 있는 천혜의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동해안권 전역을 찾아오는 생태문화관광도시 건설을 위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왕피천유역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해당 부서장들이 더욱 고심하고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