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실 체험과 모의 시정회의를 하는 시정에 대해 직접 체험

 

 

시장실 체험과 모의 시정회의 직접 체험(사진=경주시 제공)
시장실 체험과 모의 시정회의 직접 체험(사진=경주시 제공)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가 추진하는 ‘열린 시장실’ 프로그램을 신청한 푸르른지역아동센타와 미래지역아동센터 학생 20명은 이날 시장실 체험과 모의 시정회의를 하는 등 시정에 대해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열린시장실은 미래 경주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시장실을 개방하여 시정운영의 이해를 넓히고,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다양한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소통을 통한 시민이 행복한 섬김 행정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아동센터 학생들은 최양식 경주시장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시장실을 둘러보고, 영상회의실에서는 직접 시장과 부시장, 부서장 등 간부역할을 맡아 시정의 주요 현안을 논의하는 확대간부회의를 실제로 진행하며 생생한 체험을 통해 시정에 대해 쉽게 이해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열린시장실에 참여한 학생은 “시장님을 가까이에서 보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특히 회의를 통해 시청에서 하는 일을 간접적으로라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최양식 시장은 “아이들이 가진 미래의 꿈과 희망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보니 경주의 미래가 아주 밝은 것 같다”며, “어린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마음껏 키울 수 있는 명품교육도시 조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열린시장실 체험 프로그램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생(4~6학년)과 보호자는 경주시청(공보관 시민소통팀 054-779-8861)으로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