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분간 평년보다 낮은기온, 추위 이어져

[중앙뉴스=오은서 기자] 7일인 오늘 어제에 이어 아침까지 한파로 인한 맹추위가 극성을 부리다가 낮부터 한풀 누그러질 전망이다. 

 

(사진=오은서기자)
7일 아침, 연이은 한파로 출근길 시민들이 잔뜩 움츠린 표정이다. (사진=오은서기자)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에 위치한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 많겠고 전남 서해안과 제주도에는 오전까지 눈이 내릴 예정이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 110.1㎝, 목포 17.3㎝, 제주 14.3㎝, 흑산도 8.2㎝ 등을 기록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1~-5도, 낮 최고기온은 -4~4도로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떨어지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2도, 춘천 -18도, 대전 -13도, 대구 -10도, 부산 -9도, 전주 -11도, 광주 -9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도, 춘천 -2도, 대전 1도, 대구 1도, 부산 3도, 전주 1도, 광주 2도 등이다. 

이날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며 기온이 차차 올라 추위는 다소 누그러질 전망이다. 다만 당분간 평년보다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면서 추위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특보가 발효돼 산불 등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