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기연 기자]최근들어 대형병원들이 화재에 많은 피해를 발생으로 사회에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는 가운데, 강동소방서(서장 권혁민)는 7일 오전 중앙보훈요양병원에서 더불어민주당 진선미의원과 함께 화재 등 재난발생 시 안전관리 현장 확인을 실시했다.

병원내 경사구조대를 확인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강동소방서]
병원내 경사구조대를 확인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강동소방서]

 

현장 확인은 최근 발생하고 있는 병원 화재와 관련해 다수 인명피해가 발생된 근본적 원인을 살펴보고, 이러한 문제점들을 보완ㆍ해결하기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자리였다.

▲ 소화기, 소화전 등 소방시설 위치 확인 ▲ 제연설비 확인 ▲ (경사형)구조대 위치 확인 및 실제 대피훈련 ▲ 환자 및 의료진 대피를 위한 피난동선 확인 등 다양한 현장 확인점검을 병행했다.

이 자리에서 진선미 국회의원은 병원관계자들에게 강동소방서와 함께 선진적인 대피계획을 수립해 병원화재 시 인명피해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병원 복도 피난동선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사진=강동소방서]
병원 복도 피난동선를 확인하고 있는 모습.[사진=강동소방서]

 

현장 확인을 진행한 권혁민 강동소방서장은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하면 인명구조와 더불어 적극적인 진압작전을 전개해 화재를 진압할 것이다.다만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 병원 관계자들이 매뉴얼에 따라 침착하고 신속하게 초기대응에 임해 주어야 하고,이를 위해 평상 시 소방시설이 100% 정상작동 될 수 있도록 유지관리를 철저히 해주고,소화기 및 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