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밤 큰 기온차로 건강관리 유의

[중앙뉴스=오은서 기자 ] 13일인 오늘은 중국 상해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전국이 대체로 맑고 오후에는 전국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하겠다.

 

(사진=오은서 기자)
13일 오늘 설 명절을 앞두고 한파가 주춤해져 출근 버스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표정이 훨씬 가볍다. (사진=오은서 기자)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대전 -7도 △대구 -4도 △전주 -5도 △광주 -4도 △부산 -3도 △춘천 -13도 △강릉 -6도 △제주 2도 △울릉·독도 -4도이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4도 △대전 6도 △대구 7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7도 △춘천 4도 △강릉 6도 △제주 8도 등이다.

특히 현재 서울, 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도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며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기상청 관계자는 오늘 낮부터 서풍이 유입되면서 기온이 차차 올라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분포를 보이겠으나,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에서 1.0~3.0m로 일겠고, 남해와 동해에서는 최고 4.0m로 높게 일겠다.

한편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며 내일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남해 먼 바다와 제주도 전 해상, 동해 먼 바다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다. 
항해나 조업 선박은 유의해야 하며 명절을 앞두고 해상교통을 이용하는 귀성객은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