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크고 미세먼지 농도 짙어"

[중앙뉴스=오은서 기자] 14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평년 기온을 회복해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서울·경기와 강원산지 등 일부 지역엔 눈 또는 비가 내리겠다.

 

14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이 포근한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의 옷차림도 훨씬 가벼워졌다. (사진=오은서 기자)
14일인 오늘 전국 대부분이 포근한 가운데 출근길 시민들의 옷차림도 훨씬 가벼워졌다. (사진=오은서 기자)

다만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 곳곳에 미세먼지 농도가 짙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청·전북에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됐다. 다른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되지만 오후에는 '나쁨' 수준이 될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전했다.

이날 기온은 오전 5시 기준으로 서울 1도, 인천 1.4도, 수원 -3.1도, 춘천 1.5도, 강릉 3.8도, 청주 -1도, 대전 1.7도, 전주 2도, 광주 0.1도, 제주 4.4도, 대구 -3.3도, 부산 3.9도, 울산 3.7도, 창원 -1.4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전국에는 6도∼16도, 서울은 8도로 예상한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분포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며 일교차가 크므로 건강관리에 주의하라고 전했다.

수도권과 강원 영서·충북 북부·경북 북부 내륙에는 오전에 가끔 눈 또는 비가 내린다. 적설량은 경기도·충북 북부·경북 북부에 1∼3㎝, 강원 영서에 1∼5㎝로 예측됐다. 강수량은 서울과 이들 지역에 모두 5㎜ 내외로 예측됐다. 

한편 강원과 영남에 건조특보가 발효됐고 강원 산지와 동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어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은 대기가 매우 건조하므로 불씨로 인한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키워드

#오늘날씨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