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융합활용·실무협업 역량을 높이는 구글활용 전문가 안내서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대학에서 창업 홍보 마케팅법과 IT활용법 및 급여 관련 등을 강의하고 있는 공동 저자의 김익순과 박종필이 ‘구글활용전문가 되기’를 내놓았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구글활용전문가 되기’ 의 저자 김익순은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주)베스트윈,(주)조인스 HRD의 등 창업 관련에 이어 현재, 국제경력개발협회 협회장으로 국가민간 자격증 개발 및 교육을 보급하고 있다.

이 책의 공동 저자인 박종필은 현재 (주)에스이에스모바일 전략기획실에서 IT활용능력 관련의 총괄 관리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가 임박함에 따라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재도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다. 

앞으로 몇 년간 고용주는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보안, 데이터 분석 등의 기술력을 갖춘 인재를 찾을 것이며, 전문성을 입증할 수 있는 자격증이 필수인 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하여 출간 된 ‘구글활용전문가 되기’는  ‘4차 산업혁명시대 IT융합활용 및 실무협업 역량을 높이는’ 구글활용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책으로 자격증(마스터, 1급, 2급)’의 나뉘어 집필되었다.  
 
한편 ‘구글활용전문가’란 <국가민간자격기본법>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승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제경력개발협회가 주관하는 국가민간자격증을 말한다.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구글의 다양한 제품을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실무 관련은 물론 구글과 함께 웹 기반 솔루션 및 MS 오피스 등을 융합하여 활용할 수 있다. 

이에 국제경력개발협회에서는 ‘설명 동영상’을 무료로 지원하여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격증 취득자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Real 실무형 자격증과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했으며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자격증 취득자의 실무 역량을 위해 적극 홍보,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구글활용 전문가 되기'의 검정등급은 마스터·1급·2급 과정으로  강사 양성 과정을 거쳐 구글활용전문가 강사가 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설명한 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했다. 

취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 대학생, 그리고 스마트폰을 자유자재로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알기 쉽게 풀이 된 이 책을 통해 ‘구글활용전문가’의 꿈을 펼쳐보기를 바란다.

 

■ 구글활용 전문가 되기

김익순, 박종필 공저 | (주)대원사 펴냄 | 416쪽 | 33,000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