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교과서에 소개된 컬러리스트 김민경의 인터뷰.(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제공)
중학교 교과서에 소개된 컬러리스트 김민경의 인터뷰.(사진=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제공)

[중앙뉴스=신수민 기자] 국내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이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컬러리스트’ 직업에 대해 알린다.

2018년 3월 2일 발행된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의 직업인 인터뷰에 ‘대한민국 1호의 자부심으로 세상에 색을 입히는 컬러리스트 김민경’이란 인터뷰가 실렸다. 

청소년들에게 컬러리스트 직업을 소개하는 김민경의 인터뷰에는 컬러리스트란 어떤 직업인지, 직업의 매력과 갖추어야 할 자질, 직업 전망 등 청소년들이 컬러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들이 들어있다.

컬러리스트 김민경은 중학교 기술·가정 교과서에 인터뷰가 실린 것에 대해 “청소년들에게 교과서를 통해 ‘컬러리스트’ 직종을 알리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교육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의 소장이기도한 김민경은 국내 컬러리스트 1호로 다양한 국내 우수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컨설팅과 제품 디자인과 컬러 마케팅을 담당해 왔으며, 오는 7월 2일부터 16일까지 13박 14일 동안 프랑스 에꼴드 마르즈 베르레르(Ecole de Marge Verlair) 학교에서 연수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