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진 후보.[자료사진]
서영진 전 서울시의원

[중앙뉴스=박기연 기자] 더불어민주당 서영진 전 서울시의원은 “문재인 정부와 원팀 이루며, 노원 발전 이끄는 넘버원 구청장 되겠다”며 노원구청장 출마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서영진 전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은 27일 ‘문재인 정부의 넘버원 구청장’이란 구호를 내걸고,노원구청 1층 로비에서 6.13 지방선거 노원구청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서영진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개헌, 남북정상회담 등 대한민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각 분야에 변화와 개혁의 모멘텀을 만들고 있다”면서, “문재인 정부와 함께 지방에서도 개혁과 변화의 바람을 불어 일으킬 수 있는 사람을 노원구청장으로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64만에 달하던 노원구 인구가 55만으로 줄어든 것은 1기 신도시로서 연한이 다한 주택들의 노후화가 가장 큰 원인이라 생각한다”면서, “재건축 및 도시재생 정책 분야의 전문성을 살려 도시의 새 활력을 불어넣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서영진 예비후보는 “새로운 헌법시대를 준비하며 제1기 노원정부 수립하겠다”면서, ▲주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넘버원 구청장, ▲문재인 정부와 함께 성공하는 넘버원 구청장, ▲행정과 정책으로 인정받는 넘버원 구청장이 되겠다면서, ‘넘버원’에 의미를 부여해 구정 기조를 밝혔다.

서영진 예비후보는 재건축 문제와 함께 교통 정책도 전면에 내세웠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장을 역임한 서 예비후보는 ▲동북선 도시철도 조기착공, ▲미래교통수단 트램 도입, ▲KTX 연계 GTX 수도권 광역철도역을 노원에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