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장...3자 단일후보 강기정 추대
민주당 광주시장...3자 단일후보 강기정 추대
  • 류계석 기자
  • 승인 2018.04.0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론조사 ‧시민사회 의견 등 협의 거쳐 추대했다.
“시민공동정부 구체적 플랜 완성해 나갈터”

[중앙뉴스=류계석 기자]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후보 단일화를 선언한 강기정·민형배·최영호 후보가 4일 단일후보로 강기정 예비후보를 추대했다.

‘광주를 바꿀 더 큰 힘’을 내세우며 단일화를 선언했던 세 후보는 이날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날 밤 자정 여론조사 결과와 시민사회의 의견 등을 바탕으로 단일화 협의를 거친 끝에 강 예비후보를 단일후보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민주당 광주시장 3자 단일후보에 강기정 추대했다.류계석 기자.
민주당 광주시장 3자 단일후보에 강기정 추대했다.류계석 기자.

강기석 예비후보는 “후보 단일화 과정에 뜻을 함께 하고 힘을 실어주신 시민사회와 여론조사를 통해 지지의 뜻을 보내주신 광주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통 큰 결단으로 광주정치 역사의 새 장을 열어주신 민형배, 최영호 두 동지들에게도 진정으로 감사드리며 끝까지 함께 가겠다”고 밝혔다.

강 예비후보는 “저희 세 사람이 물꼬를 튼 변화의 물길은 세 사람의 뜻이라기보다는 광주시민들의 절절한 뜻이요, 명령”이라며 “저희가 만들려는 시민공동정부는 세 사람의 공동정부가 아닌 시민과의 공동정부”라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세 후보는 시민공동정부라는 깃발을 들고 구호에만 그치면 어떡하나, 정치적 수사에 머물면 어떡하나 고민이 많았다”면서 “저희가 시작한 변화의 물길이 광주를 바꿔낼 수 있도록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강 예비후보는 “민주주의라는 시대가치를 위해 헌신했던 최영호, 민형배, 강기정 세 사람이 이제 오늘의 시대정신인 ‘광주성장’과 ‘시민행복’을 위해 함께 하겠다”면서 “두 동지들이 붙여진 제 이름은 최/강/민주후보로, 새 역사의 파트너로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