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2011년 5월 26일(목)부터 27일(금)까지 경기도 고양시 소재 일산킨텍스(KINTEX)에서 제2회 ‘2011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신한금융그룹과 중소기업중앙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이며,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맞춤 인재확보와 청년구직자의 실질적인 일자리를 지원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채용박람회다.

이날 개막식 행사에는 한동우 신한금융그룹회장, 서진원 신한은행장, 이재우 신한카드 사장 등 그룹 내 각 계열사 CEO들과 김동선 중소기업청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이재갑 고용노동부실장,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김정화이사 등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아울러, 채용박람회에는 (주)CS유통, 한국엠에스디, 청호나이스(주) 등 총 200여 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했으며, 실질적인 취업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매칭컨설팅 운영 및 구직자 대상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는 세미나,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또한, 신한금융그룹에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취업한 구직자에게는 매달 30만원씩 3년간 최대 1,080만원의 ‘JOB SOS 희망적금’을 불입해주는 특전이 부여되며, 박람회를 통해 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도 최대 900만원의 ‘채용장려금’이 지급된다.

한편, 신한 희망 채용박람회는 작년에도 5천명 이상의 구직자가 참가했고 그 중 55%가 현장면접을 통과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날 한동우 회장은 “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과 젊은이들이 서로를 발견하고 윈-윈(Win-Win)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의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