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 현곡면에서는 본격적인 모내기철을 맞아 영농조합법인 현곡면 농기계작목반(회장 정조원)은 지난 21일 나원리 일대 임차농지 9천여 평에 이앙작업을 완료했다.

농기계 작목반 이웃사랑 모내기 작업(사진=경주시 제공)
농기계 작목반 이웃사랑 모내기 작업(사진=경주시 제공)

이번 모내기는 작목반 회원들이 직접 상토와 육묘를 거쳐 생산한 우수한 삼광벼 모판 800여개를 전 회원들이 직접 승용 이앙기 3대, 운반차량 4대 등의 장비로 마무리했으며, 올해 7년째 경작을 하고 있다.

매년 작목반에서는 저농약 고품질의 쌀을 수확해 전량 현곡농협 DSC에 입고한 판매금으로, 작목반 운영경비 및 현곡면 사랑의 쌀독을 전달하며 변함없는 지역 인심을 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독거노인과 복지사각지대, 장애인 세대에 수확한 햅쌀 20kg 36포(150만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선뜻 기증했다.

또한, 쌀 전업농가들로 구성된 영농조합법인 현곡면 농기계작목반은 2009년에 결성되어 농지 임대사업, 육묘생산 판매, 지역 농업기술 저변 확대 등을 통해 현곡을 대표하는 민간 농업경영단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정조원 회장은 “바쁜 농번기임에도 전 회원들이 동참하여준 데 감사를 전하며, 올해도 고품질의 쌀을 생산하여 단체 활성화 및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면민들에게 사랑받는 작목반으로 거듭나겠다.”며 풍년을 기원했다.

이날 모내기를 함께한 박순갑 면장은 “7년째 임차농지 경작에 회원 모두가 단합하여 화합과 지역사회에 사랑의 손길을 전하는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농기계 안전사고에 유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