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민출판사(대표 강애련)에서 "마음을 열어주는 지혜의 한 줄"이라는 신간 서적을 출판했다.이 책은 누구나 한번쯤은 부자가 되고 싶어하면서 성공의 기회를 잡기위해 노력하고 또는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잠재력을 발휘하고자 한다.

출판사 서평과 특징,부자가 된 사람들 중 태어날 때부터 손에 재물을 쥐고 태어난 사람은 없다. 그들이 성공한 이유는 부자가 되는 비밀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알고 있는 비밀을 당신도 알게 된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밖으로 나가 돈을 벌고 싶어질 것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리며,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사소한 부분에까지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는 습관을 지녔다. 이는 일상생활 중의 사소한 일들이 모두 성공의 기회이자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는 수단이 되기 때문이다. 미국의 유명한 성공학의 대가 데일 카네기(Dale Carnegie)는 성공의 법칙을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한 사람의 성공을 이루는 15퍼센트는 그의 능력에 달렸지만, 그 외 85퍼센트는 오직 인간관계에 달렸다."

이 말은 관계가 중요함을 말해 주는 것이지만, 마음에서 진정으로 우러나는 사랑의 마음이 기본이 되어 있어야 가능한 말이다. 행복이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아무리 나누어도 줄어들거나 바닥나지 않고 그 만족감은 오히려 두 배가 되는 것 말이다.

이 세상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독불장군처럼 혼자 살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내가 어렵고 힘이 들 때 누군가의 손길이 필요하다면, 그 누군가가 어렵고 힘이 들 때 당신이 먼저 다가가 손을 내밀어라. 남에게 행복을 나누어 주는 일을 아까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베풀 수 있는 사람이 진정으로 성공한 인생을 사는 사람이다.

■ 본문내용

어떤 일이든지 ‘정면’으로 부딪혀도 해결되지 않을 때는 역으로 뒤집어서 생각해 보아야 한다. 사고의 전환이 때로는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가 될 수 있다.

장난이 심해 도무지 공부에 집중을 하지 않는 아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고 있던 아버지는 나라마다 예쁘게 색칠이 되어 있는 세계지도 한 장을 가져왔다. 그러고는 아이가 보는 앞에서 갈기갈기 찢어 조각을 내버렸다.

“요한 , 여기 찢어진 지도를 끼워 맞추면 네게 맛있는 쵸콜릿을 주마.” 아버지는 요한이 그 지도를 맞추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릴 거라고 예상했다. 하지만 요한은 단 10분 만에 지도를 완성시켰다.

놀란 아버지가 요한에게 물었다. “어떻게 이렇게 빨리 맞출 수가 있었니?” 그러자 요한이 별것 아니라는 표정으로 대답했다.

“아주 간단하던걸요? 지도의 뒷면이 어떤 사람의 사진이 있었어요. 그래서 그 사람의 얼굴을 상상하면서 맞췄어요. 사진이 정확하게 맞춰지면 지도도 정확하게 맞춰지는 거잖아요?”

아버지는 웃으면서 약속한 대로 요한에게 초콜릿을 주었다. 그리고 이렇게 말했다. “그래, 네 말이 맞구나. 지도뿐만이 아니라 사람 역시 그 내면과 외면이 모두 중요하단다.”
■ 저자소개

지은이 리민李敏 하문대학을 졸업하였으며, 다년간 청소년교육 방면에 종사하였다.

석사과정 때부터 이미 잡지와 주간 등에 교육 방면의 소설, 산문, 시가, 문학평론 등 백여 편을 발표하였으며, 최근에는 사회과학과 인문영역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대표작으로 「100의 위인이 청소년에게 전하는 인생철학」 「나와 다른 부자의 생각」 「나를 위한 기적」 등의 베스트셀러 작품들이 있다.

옮긴이 남은숙 대구대학교 중문학과를 졸업하였으며, 중국 강소성 소주대학교에서 수학했다.

현재 SBS 번역 대상 최종심사기관으로 위촉된 (주)엔터스 코리아 중국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10일 안에 변신하기」 「아버지의 인생노트」 「아이의 미래를 바꾸는 부모의 지혜」 「성공을 알기 전에 꼭 읽어야 할 100가지 이야기」 「인생을 알기 전에 꼭 읽어야 할 100가지 이야기」 「엄마가 아이에게 주는 10가지 성장 선물」 「달팽이집의 7가지 유래」 「흉노 제국」 등 다수가 있다.

이 책은 서울 교보문고를 비롯하여 전국 대현서점에서 구입 할 수가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