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1일부터 8월 31일까지 3개월간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을 실시한다.

(사진=영천시 제공)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교육(사진=영천시 제공)

매년 영천시, 수난구조대, 안전요원, 의용소방대 등 합동으로 이뤄진 안전관리를 통해 지난 9년간 단 한건의 인명피해도 없는 실적을 거두어 온 만큼 올해도 예고 없는 사건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사활을 건 안전관리를 추진 할 계획이다.

치산계곡, 임고강변공원, 곰들덤보, 단포교, 군평보 등 물놀이 관리지역 7개소에는 ‘안전지킴이’들이 고정 배치돼 물놀이 안전요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응급 상황 시 대처는 물론 사고 예방을 위한 피서객 안전지도 및 계도, 구명조끼 대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관리 임무를 수행한다.

지난달 31일 물놀이 안전지킴이와 읍면동 물놀이 담당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안전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에서는 한국수상레저 안전연합회 수난구조대원인 황성복 강사의 심폐소생술과 로프매듭법 시연을 통해 응급구조 방법을 전수하고, 철저한 안전관리를 위한 근무요령 등을 설명했다.

시는 전광판, 홈페이지 등의 홍보를 통해 물놀이 장소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위험구역 수영 금지, KC마크가 표기 된 구명조끼 필수 착용,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지키기 등 자신과 가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물놀이를 당부 할 예정이다.

성태표 안전재난하천과장은 “영천시가 물놀이 안전명소로 거듭나기 위해 영천소방서, 수난구조대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