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시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동걸) 화학동아리(CIS)는 지난 2일(토)에 문화예술교육재단‘로카(LoCA, Local Culture&Art)’강사진을 초청하여 “광화학 반응을 활용한 나만의 청사진 만들기”를 주제로 실험실습 체험 기회를 가졌다.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청사진 만드는 실험 체험 (사진=영천교육청 제공)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본교 화학동아리(CIS) 학생 12명은 화학적 방법으로 자신만의 청사진을 만들며 미술과 과학을 융합한 STEAM 교육을 체험하고, 직접 찍은 사진들을 청사진으로 만들어보며 광화학 반응의 원리를 주도적으로 탐구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가한 정지원 학생은 “시약들의 화학적 반응으로 나타나는 감광성에 광화학 반응을 더하면 색이 청색으로 변하는 것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나만의 사진을 청사진으로 만드는 이번 실험 체험으로 관심분야인 화학에 더욱 흥미를 가지고 탐구하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참가자들은 적극적이고 열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지도 강사와 본교 교사의 밀착 지도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

영천여자고등학교(교장 이동걸)는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는 가치있는 시간이었으며, 본교 학생들의 꿈과 끼를 살리는 동아리 활동으로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가지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영천교육청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