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운전면허시험장, 인터넷 예약 서비스 실시

(사진=강서면허시험장 제공)
e-운전면허 (사진=강서운전면허시험장 제공)

[중앙뉴스=박기연 기자] 도로교통공단 강서운전면허시험장(시험장장 양노숙)은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분실 재발급 등 면허업무에 대해 ‘인터넷 방문시간 예약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인터넷 방문시간 예약서비스’는 도로교통공단 홈페이지 e-운전면허(http://dls.koroad.or.kr) ‘방문시간 예약(적성검사, 갱신, 재발급)’에 접속하면, 간단한 본인 인증을 거친 후 ‘희망 시험장 및 업무선택’, ‘방문일자와 시간선택’ 등을 예약을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현재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예약된 시간에 맞추어 운전면허시험장을 방문하면 기다리는 시간없이 신속하게 원하는 업무를 볼 수 있고, 예약결과를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는 알림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매월 두 번째 토요근무일에는 인터넷 예약방문을 전면 시행하고 있으며, 이용가능 업무로는 적성검사, 갱신, 재발급, 그리고 국제면허증발급(외국면허 및 군면허 교환발급은 평일에만 가능)으로, 예약고객이 많으면 현장 방문객은 면허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 양노숙 시험장장은 “장시간 대기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빠른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한 방문시간 예약 시스템을 많이 활용하기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강서운전면허시험장은 신속하고 편리한 운전면허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