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광원 기자]남북한 평화시대에 발맞춰 과학기술 교류협력을 위한 철저한 전략 마련과 전방위적 노력 필요”

이상민 의원은 국회에서 통일과학기술연구포럼를 가졌다.(사진=이상민 의원실)
이상민 의원은 국회에서 통일과학기술연구포럼를 가졌다.(사진=이상민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이상민 의원11일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장에서 김진표, 이종걸, 안민석,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공동 주최한 <11회 통일과학기술연구포럼>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이날 세미나는 한반도 신경제지도 구현을 위한 남북과학기술협력을 주제로 과학기술을 통한 남북교류협력의 전략적 방향과 한반도 프리미엄 창출과 한반도 미래와 남북 과학기술협력을 위한 분야별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 의원은 남북한 평화시대에 발맞춰 남북한 사이의 교류협력은 한층 증진될 것이고, 특히 과학기술은 남북한 공동번영에 매우 큰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과학기술 부문의 남북한 교류협력 고도화를 위해 그 전략방안을 준비하고 전방위적 노력도 강화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규 통일과학기술협의회 회장과 변학문 북한과학기술연구센터 박사, 박호용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책임연구원, 고영주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전문위원 등이 발제 및 패널로 참석하였고, 과학기술계와 남북관계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