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인 Star CMS를 출시했다.

Star CMS는 기업의 국내자금관리와 글로벌자금관리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며 KB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만 가입되어 있으면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자금관리의 필요성은 있으나 비용 부담으로 망설여 왔던 기업고객들은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인 'Star CMS'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기업고객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인 'Star CMS'를 출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국내자금관리서비스는 기존 CMS상품을 통해 수수료를 부담하며 사용하던 주요 기능들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롭게 구성했다. Dash Board형 화면 구성과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UI/UX구성으로 기업자금관리 담당자들의 업무처리가 더욱 빨라질 수 있도록 집중했다. 이를 위해 한번의 가입으로 핵심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고, 유사 업무 및 관련 메뉴를 과감히 통합한 Single-View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자금관리의 경우 해외지사 자금에 대한 이체지시·통제뿐만 아니라 KB국민은행 국외점포 이외에도 고객이 거래하는 해외 현지 은행의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통합관리가 가능한 글로벌은행 계좌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내본사의 해외지사 자금모니터링 및 내부통제가 가능해졌다.

또한 서비스 출시 과정에서 기업고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 체계를 만들었으며 기존 서비스운영 방식의 문제점을 과감히 개선해 보다 빠르고 수준 높은 업무 응대가 가능해져 이용자의 편리성도 강화되었다.

한편 Star CMS는 인터넷 이외에도 실시간 모바일 연동이 가능해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타기업뱅킹앱을 통해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받을 수도 있다. 더불어 부가서비스로 요식업 사업자를 위한 배달앱 리뷰 통합관리와 스마트장부, 상권분석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운영 중인 혁신적이고 민첩한 ACE(Agile, Centric, Efficient) 조직에서 젊은 직원들이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통해 그룹대표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Star CMS의 혁신적인 결과물이 나올 수 있었다며 유사 CMS상품에서 고객에게 부과하고 있는 수수료를 Star CMS에서는 무료로 제공해 기업고객의 자금관리업무를 지원하겠다는 CMS ACE 조직의 고객지향성이 반영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