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공지 캡쳐
SC제일은행 공지 캡쳐

[중앙뉴스=신주영 기자] SC제일은행의 고객들이 25일 오전 한때 거래량 폭주로 송금 지연의 불편을 겪었다.

이날 정상 처리가 이뤄지지 않은 서비스는 계좌이체, 공인인증서 로그인 등 전자금융 업무다.

SC제일은행 측은 거래량 폭주로 송금거래가 지연되고 있다며 조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SC제일은행 전자금융 이용자들은 "제일은행 이체가 안되요" "거액 거래하시는 분은 당황하실 듯"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안되요" 등의 반응이다.

이에 SC제일은행 측은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하고 "장애는 25일 급여일 및 주말이 겹쳐짐으로써 각종 거래가 평소보다 많게 일시에 몰려 발생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와 같은 장애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 자원을 확장하여 데이터 처리 용량을 충분히 확보할 것"이라고 거듭 사과했다.

한편, 거래지연에 따른 스마트폰 Push알림 메시지는 발송되지 않을 수 있다고 SC제일은행은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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