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퇴임앞둔 김영석 시장 언론간담회 허심탄회하게 10년 소회 나눠
영천시, 퇴임앞둔 김영석 시장 언론간담회 허심탄회하게 10년 소회 나눠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8.06.2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 김영석 시장은 26일 언론간담회를 통해 지난 10년 임기 동안의 소회를 허심탄회하게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영천시 출입기자 등 언론관계자 40여명이 참여해 영천시 최초 민선3선 임기를 마치고 퇴임하는 김영석 영천시장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김영석 시장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영천시 제공)
김영석시장 언론인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사진=영천시 제공)

김영석시장은 “영천 최초 민선3선 연임이란 타이틀은 시민 여러분이 만들어 준 명예라 그 의미가 더 크다. 민선4·5·6기 10년 동안 시장직을 수행한 시간들이 제 인생에서 제일 빛나는 시간이었다”며, “그 동안 많은 일들을 해오면서 아쉬움이 남는 일도 있지만 되돌아보면 보람된 일들이 더욱 많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김 시장은 “영천발전을 위하는 마음 하나로 달려 온 지난 10년의 성과는 시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지와 화합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금까지 언제나 시정 추진에 든든한 힘이 되어주신 모든 영천시민 여러분과 여기 계신 언론인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석시장은 영천시 최초 3선 임기를 모두 마치고 명예로운 퇴임을 앞두고 있다. 임기동안 항공 및 바이오산업, 말산업 등 신성장산업 기반 구축, 명품교육도시 건설, 부자농촌 만들기 등 시민과 약속했던 공약사업들을 차질 없이 진행시켜 왔다.

특히 영천일반산업단지개발과 현재 추진 중인 하이테크파크지구 개발 등 기업유치에 많은 공을 들여 ‘잘사는 영천’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