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사진=KBS 방송 캡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사진=KBS 방송 캡쳐)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4일 금호아시아나 광화문 사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기내식 임시 공급을 맡은 ‘샤프도앤코’의 대표 유족과 기내식 공급 중단으로 불편을 겪은 승객들에게 사과했다.

박 회장은 이날 오후 5시 기내식 대란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많은 분들이 어려움과 고통을 받는 데 대해 회장으로서 깊은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아울러 기내식 임시 공급업체와 관련해 "LSG코리아에서 새로운 업체로 바꾸는 과정에서 준비가 부족했고, 또 많은 오해를 사게 된 데 대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돌아가신 협력사 대표 유족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1일부터 기내식 때문에 지연출발을 해서 업무에 많은 지장을 받은 승객들도 있다"며 "음식을 제공하지 못해서 불편을 겪은 손님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는 "미리 예측을 못하고 준비를 못해 많은 직원들이 엄청난 고생을 하고 있다"며 "이 자리를 빌어서 우리 임직원들에게도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 대한민국 국민들, 아시아나항공 고객들에게 실망을 끼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여러분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