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만 알 감디 S-OIL 대표 (사진=S-OIL 제공)
오스만 알 감디 S-OIL 대표 (사진=S-OIL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에쓰 오일이 청년 푸드트럭 창업자들의 안정적 사업 운영 돕기 위해 후원 프로그램을 통해 유류비 등을 지원했다.

S-OIL(대표 오스만 알 감디)이 9일 ‘청년 푸드트럭 유류비 전달식’을 갖고 ‘함께 일하는 재단’에 후원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S-OIL은 청년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푸드트럭 활성화를 통해 궁극적으로 실업난 해소와 청년층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도록 푸드트럭 유류비 후원 프로그램을 올해 새롭게 마련했다.

후원 대상은 ‘함께 일하는 재단’의 유류비 지원 프로그램에서 통과한 총 40개 팀으로 각 팀에게는 2백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이 지급된다.

이들은 만 39세 미만의 전국 푸드트럭 창업자로 서류 및 현장 심사를 거쳐 통과한 수도권 25개 팀과 부산, 대구, 광주 등 지방에서 15개 팀 등이다.

이날 오스만 알 감디 S-OIL CEO는 “적은 자본금과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향해 열정적으로 매진하는 청년 사업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존경을 표한다”며 “사회 구성원 모두가 청년들의 꿈을 응원한다는 점을 기억해주기 바라며, S-OIL도 지금 여러분들이 흘리는 땀과 눈물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