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 어디서든 국민 지킬 것"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에서 최영함의 귀국신고에 거수경례로 답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30일(월) 청와대에서 소말리아 해역에서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고 귀국한 청해부대 6진 장병들에게 훈·포장을 친수했습니다.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



이 대통령은 외국 정상들을 위한 공식 환영행사장으로 쓰이는 청와대 대정원을 이날 국내 행사를 위해 처음으로 개방함으로써 국민의 생명을 지킨 부대원들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에서 인사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해부대 6진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함과 동시에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어떠한 행위도 용납 하지 않겠다”는 정부의 의지를 천명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에서 아덴만의 영웅들에게 훈장을 수여하고 있다.



이 대통령은 지난 1월 삼호주얼리호 선원 구출과 리비아 시위 사태에서 교민 구조, 피랍 직전의 한진텐진호 방어 등 청해부대가 거둔 성과를 일일이 거론하며 자랑스러워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에서 조영주 최영함장 등 아덴만의 영웅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명박 대통령은 훈시를 통해 “여러분은 대한민국의 영웅이고, 선진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첨병입니다”라고 격려하면서 “우리 군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는 선진 강군·전투형 강군으로 거듭나고 있음”을 치하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을 마친 후 아덴만의 영웅들과 대정원을 거닐고 있다.


이어서 이명박 대통령은 군 통수권자로서 이역만리에서 어렵고 위험한 작전을 펼치느라 심신이 많이 지쳐있는 청해부대 6진 장병들에게 특별 휴가를 명했고, 장병들은 휴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30일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을 마친 후 오찬 격려행사에 참석 하고 있다.



30일 대통령은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을 마친 후 오찬 격려행사에 참석 하고 있다.


이어진 오찬 격려행사에서는 청해부대 6진 장병들은 이명박 대통령에게 모자, 기념액자를 선물하였고, 대통령께서는 청해부대 6진 전 장병에게 시계를 선물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30일 청와대에서 열린 아덴만 여명작전 유공자 환영식에 참석하면서 최영함 대원들의 함성에 손을 흔들고 있다.



오찬에는 김관진 국방장관과 한민구 합참의장, 임태희 대통령실장, 이희원 안보특보, 정진석 정무수석, 홍상표 홍보수석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