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유병하)은 오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신경주 역 로비에서 국립경주박물관을 소개하는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신라 천년의 역사를 품은 유물 등 사진 25점 전시회 (사진=국립경주박물관제공)

이번 전시회에서는 국립경주박물관 김상민 주무관이 평소 관람객들이 접할 수 없는 박물관 사계절의 아름다운 풍경과 관람객들의 자연스러운 관람 모습, 신라 천년의 역사를 품은 유물 등을 촬영한 사진 25점이 소개된다.

또한, 박물관에서는 이번 전시회 기간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사진에 대한 감상평을 제출하신 분들 중에서 좋은 내용을 선정하여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름다운 사진도 감상하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

박물관 관계자는 국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여름 휴가기간 동안 사진 전시회는 물론 마당극·음악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개최할 예정임을 밝히고,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이 신라 천년의 문화유산을 간직한 국립경주박물관을 많이 찾아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번 사진 전시회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054-740-7520(이성대 주무관)으로 문의하거나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http://gyeongju. museum.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