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영천시 지역 건설업체 ㈜구국토건(대표 손희종)에서는 관내 육상 꿈나무 심정순(포은초,6) 선수의 선전을 기대하며,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매월 20만원씩 총 1500여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사진=영천시 제공)
㈜구국토건 육상꿈나무 심정순(포은초,6) 선수 후원(사진=영천시 제공)

심정순 선수는 전국체전에서 2관왕을 차지한 심차순 선수의 막내 동생으로 올해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전, 제56회 경북도민체전, 전국꿈나무대회 등 여자 초등학교 800m에서 1위를 차지한 차세대 한국 육상의 유망주이다.

구국토건은 건설⋅토목시공 업체로 그동안 화재로 집을 잃은 할머니를 위해 보금자리를 지어주고, 노후화된 주택을 개량하며, 소외된 아동들을 위해 아동양육시설에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에 많은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손희종 구국토건 대표는 “지역 꿈나무 선수를 후원하게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심정순 선수가 국가대표가 되어 세계 곳곳을 누비는 선수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심정순 선수를 후원해 주시는 손희종 대표에게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꿈나무 선수들을 발굴 육성하는데 아낌없이 지원해 건강한 명품 체육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천시는 꿈나무 및 특기종목 육성지원으로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기적성우수 장학금으로 4천만원을 지급 할 예정이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