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는 2018년 주변지역 주민건강검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울원전 제공)
주변 지역주민 무료 건강검진사업 (사진=한울원전 제공)

이 사업은 동경주 3개읍면 주민(양남면, 양북면, 감포읍)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2년 시작한 이래로 2015년부터는 원자력 환경공단과 공동사업으로 시행 해 오고 있으며 2017년까지 총 7,000여명이 혜택을 받았다.

올해는 상반기에 560여명이 건강검진에 참여했으며 연말까지 1,600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청자는 지정 병원인 울산대학교병원,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계명대학교 경주동산병원 중에서 원하는 곳을 선택 할 수 있다.

기본 검진 항목인 ▲진찰 및 신체계측 ▲일반 혈액검사 ▲간기능 검사 등 일반 검진항목과 선택 항목인 ▲소화기형 ▲MRI형 ▲CT형 ▲심장정밀형 ▲초음파형 ▲폐정밀형 ▲뇌정밀형 등으로 분류하여 본인이 원하는 병원과 항목을 선택 후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신청자의 편의를 위해 마을별로 왕복 교통편(계명대병원 제외)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신청하지 못한 해당지역 지역주민(45세 이상)의 경우에도 해당 마을 이장 확인 절차를 거쳐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처: 월성원전 지역협력팀 054-779-2076)

월성원자력본부 부성준 대외협력처장은 “의료시설이 부족하여 평소 건강을 챙기기 어려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건강검진 사업을 통한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월성원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