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울산시 송철호시장은 8일 오후 3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혁신경제관계장관 및 시도지사 연석회의’에 참석하여 울산의 혁신성장사업에 대하여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한다.

이번 회의는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산업부, 과기부 등 정부 혁신경제관계 장관 14명과 송재호 균형발전위원장, 장병규 4차산업혁신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지역 혁신 협력체계 구축방안, 지자체 혁신성장 투자 프로젝트 지원방안 등에 대해서 토의가 이뤄진다.

송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울산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유식 해상풍력산업을 제2의 조선산업으로 육성 할 수 있도록 울산을 풍력발전설비(터빈, 부유체 등) 개발·제작, 지원항만, 단지운영, 인력양성 등 전주기를 아우르는 ‘부유식 풍력산업 클러스터’로 지정·육성을 건의한다.

또한, 울산의 부족한 공공의료기관의 확충을 위해 대통령 울산공약인 혁신형 공공병원이 조기에 설립될 수 있도록 예타 면제제도를 활성화하는 예타제도 개선은 물론 본 사업을 예타면제 사업으로 지정해 줄 것을 요청한다.

이와 함께 울산의 미래신산업 육성과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는 첨단지식산업단지의 조성을 위하여 개발제한구역 해제 적용기준 완화를 건의한다.

울산시는 “앞으로도 지역주도의 혁신성장 추진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하여 중앙부처의 지원을 요구하고, 지역 국회의원 등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성장 사업이 조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울산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