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토마토 후작으로 농가 고소득 창출 기대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에서 멜론이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아 여름철 농가 고소득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포항시 제공)
멜론 재배 현장 (사진=포항시 제공)

포항시에 따르면 멜론 재배는 새 소득 작목 재배시범의 일환으로 연일읍 일원에서 7농가 2ha 시설하우스에서 7월부터 10월까지 30,000개가량 출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1월부터 5월까지 토마토 후작재배로 재배시설을 재활용 할 수 있고 여름철 폭염에도 비교적 잘 견디며, 멜론은 소비자들에게 고급과채로 인식되어 지역의 고소득 효자작목으로 각광 받고 있다.

멜론은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은 물론 신체 저항력을 강화시켜 면역력을 높여주며 항암작용,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수분이 풍부해 여름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당도가 뛰어나지만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연일읍 중명리에서 멜론을 재배하고 있는 김승우(47)씨는 “7~8kg짜리 한 박스에 22,000 ~25,000원에 판매 되고 있으며,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인 출하를 시작해 지역농가소득 창출에 효자 노릇을 할 작목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포항시농업기술센터는 “연작으로 인해 포항 시금치, 부추재배가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농가고소득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 소득 작목을 발굴하고 기술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