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박양기)에서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의 하나로 인근 주변지역 3개읍면(감포읍,양남면,양북면)의 홀몸 어르신들을 포함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법인 해송과 함께 밑반찬배달봉사를시행 하고 있다.

(사진=월성원전 제공)
사회복지법인 해송과 함께 밑반찬배달봉사(사진=월성원전 제공)

지난 2004년 처음 시작한 프로그램은 한수원 월성본부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십시일반 모은 러브펀드 기금으로 일년간 사시사철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어 월성본부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중에서도 그 의미가 크다.

각 마을 이장 추천과 읍면 복지사의 확인 절차로 선정된 135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2회에 걸쳐  감포,양북지역(62가구)와 양남,양북지역(73가구)로 구분하여 실시하고 있다. 

지난 22일 감포,양북지역을 대상으로 밑반찬배달을 시행하였으며  양남,양북지역은 8월 27일 오후에 실시 할 예정이다. 배달되는 반찬은 감포제일교회에서 지역자원봉사자가 직접 조리하고 있으며,  일부 가정은 반찬재료를 구입하여 배달하기도 한다.

밑반찬 봉사활동에 늘 참여 한다는 월성원전 누키봉사 대원은 “우리주위에 외롭고 힘든 환경에 놓인 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되었고, 한집 한집 찾아 다니면서 인사드리다 보면 반갑게 맞아 주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친할머니 생각이 나서 시간이 갈수록 정이 들어간다.” 면서 “백년만의 더위를 이겨 내신 할머니들의 건강을 바라고 앞으로도 말벗이라도 해드리기 위해 자주 찾아 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월성원전 #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