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 “문화가 있는 날 솔거미술관에 가면, 나도 화가가 된다.” ‘경주 가볼만한 곳’, ‘경주여행 필수코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경주솔거미술관이 29일 ‘8월 문화가 있는 날’ 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사진=경주문화엑스포 제공)
경주솔거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체험 프로그램  (사진=경주문화엑스포 제공)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에 위치한 솔거미술관은 지난 6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전시 연계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는 29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까지 열리는 이번 체험 행사의 주제는 ‘금강화개-금강산에 꽃이 피다’이다.

소산 박대성 화백의 ‘금강화개’ 작품을 감상하고 참여자가 어안렌즈로 본 것 같은 기법으로 솔거미술관의 풍경을 표현해 보게 된다.

지난달 열린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박대성 화백의 ‘희로애락-탁본과 자수’를 주제로 참가자들이 작품을 감상하고 자유롭게 다담을 나눈 후 찍어서 그리는 점묘화 기법을 통해 박 화백의 작품 세계를 새롭게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 행사에 참여한 김영미(경주.현곡.37)씨는 “미술관에 가면 이해를 잘 못 하는 경우가 많은데 작품과 작가, 솔거미술관 설명까지 재미있게 풀어줘서 아주 흥미로웠다”며 “그림에 소질이 없는 나 같은 사람이 종이 한 장, 볼펜 한 자루, 나무젓가락 하나처럼 간단한 도구로 작품을 만들 수도 있다니 놀랍고 감동적이다”고 소감을 남겼다.

경주솔거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프로그램은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관람료 및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를 원하면 경주솔거미술관 홈페이지(www.gjsam.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olgeo@cexpo.or.kr)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054-740-3990.

이두환 (재)문화엑스포 사무처장은 “이번 달 3회째를 맞이하는 솔거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가 회를 거듭할수록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람객들과 소통하고 예술의 감동을 나눌 수 있는 힐링테라피 행사를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