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은 30일 울산 롯데호텔에서 울산광역시, 현대자동차, 현대커머셜과 현대차그룹 내 태양광발전 공동개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한수원 제공)
한수원, 현대자동차그룹내 태양광발전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사진=한수원 제공)

이번 사업은 현대차 울산공장 내 완성차 대기장 등 약 260,000m2를 활용하여 27MW 규모의 태양광을 우선으로 설치하고, 향후 현대차 그룹 내 공장부지를 활용하여 100MW 규모로 확대 추진 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차 태양광은 공장 내 기존 완성차 대기장의 기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구조물을 이용하여 상부에 태양광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부지 효용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이를 통해 낙진·우박 등으로부터 완성차를 보호하고, 여름철 차량 내부 온도를 낮춰 운영의 편의성을 제고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한수원 제공)
한수원, 현대자동차그룹내 태양광발전 공동개발 양해각서 체결(사진=한수원 제공)

한수원 정재훈 사장은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으로 공기업과 민간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훌륭한 사업모델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에 이익이 환원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수원은 정부의‘재생에너지 3020’정책이행을 위해 원전본부 및 양수발전소 유휴부지 내 자체사업, 대규모 사외부지 매입·임대 등 사업방식을 다각화하고, 2030년까지 20조원을 투자해 태양광·풍력 위주의 신규 신재생설비 7.6GW를 확보 할 계획이다.

키워드

#한수원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