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상북도는 6일 도청 회의실에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불굴의 도전과 투혼으로 대활약을 펼쳐 국민들에게 감동을 주고 개선한 경북도 소속 메달리스트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환영식을 가졌다.

(사진=경북도 제공)
이철우 도지사 경북도 소속 메달리스트 축하 격려하는 환영식(사진=경북도 제공)

이날 축하행사에는 경북소속 메달리스트, 감독과 코치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지사는 선수단으로부터 성과보고를 받은 후 입상선수단의 선전을 축하하고 격려금과 꽃다발을 전달했으며 행사장에 전시된 아시안게임 출전 사진을 함께 보며 이야기 꽃을 피웠다.

또한, 이 자리에는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과 조주홍 문화환경위원장도 함께 해 입상선수단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지난 2일 막을 내린 자카르타-팔펨방 아시안게임에서 경북소속 및 경북연고 선수들은 32개 종목에 74명이 출전해 금14, 은7, 동14 등 총35개의 메달을 따내 금49, 은58, 동70개로 한국이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두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번 대회 한국선수단 최다메달리스트로 대회4관왕에 오른 상주시청(사이클) 나아름 선수, 한국신기록과 대회신기록을 갈아치우며 8년 만에 여자수영 금메달을 목에 건 경북도청 김서영 선수,  12년만에 남자 조정에서 아시아에 우뚝 선 경북도청 박현수 선수, 볼링6인조 금빛 스트라이크로 빛났던 구미시청 한별 선수, 7회 연속 금메달 효자종목 정구의 문경시청 김범준․전지현 선수가 참석했다.

또한, 금보다 값진 기적의 메달을 획득한 세팍타크로 경북도청 김희진․김지영․유성희․김영만 선수, 종목은 생소하지만 불모지에서 자존심을 지킨 우슈 영주시청 함관식 선수, 연장전 짜릿한 경기로 접전 끝에 메달을 획득한 유도의 용인대 이하림 선수와 포항시청 김잔디 선수가 함께했다.

아울러, 선수단이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도록 국가대표팀을 이끌어 온 문경시청 김희수 정구 감독과 경북체육회 김정훈 유도 코치, 경북도청 세팍타크로 유동영 감독과 박금덕 코치가 참석했으며 이외 선수들과 지도자는 다음경기 일정 준비 및 개인사정으로 함께 하지 못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당당하게 싸워 대한민국 위상을 드높인 여러분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다”면서 “2020년 경북 구미에서 개최하는 101회 전국체전과 2020년 도쿄올림픽에서도 경북체육의 위상과 웅도 경북의 자존을 과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경북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