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다’ 체험형 금연캠페인 실시
‘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다’ 체험형 금연캠페인 실시(사진=구미보건소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10일부터 관내 사업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다라는 주제로 체험형 금연캠페인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캠페인은 누구나금연 및 흡연예방을 위해 흡연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 담배의 진실 등 담배와 관련된 다양한 패널 전시하고 최근 많은 시민들이 궁금해하는 궐련형 전자담배에 대한 OX퀴즈를 통해 전자담배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전달한다.

또한 캠페인 참여 시 금연을결심하고 주머니 속 담뱃갑 및 라이터를 버리는 경우 금연결심 기념품 제공한다. 당일 굳은 결심을 응원하기 위한 NO SMOKING 포토존을 설치해 다양한 금연다짐 문구와 함께 즉석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행사를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금연을 할 수 있다결심한 시민들에게 보건소 금연클리닉 현장등록으로 금연상담사의 1:1 흡연성향에 따른 상담, 일산화탄소 측정, 필요시 다양한 금연보조제를 무료로 제공하며 추후 전화, 문자메세지, 보건소 방문상담을 진행 할 예정이다.

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다’ 체험형 금연캠페인 실시
누구나 금연을 할 수 있다’ 체험형 금연캠페인 실시 (사진=구미보건소 제공)

구건회 구미보건소장은 흡연은 예방 가능한 사망의 가장 주요한 원인 중 하나이며 각종 암 발생, 심뇌혈관질환 등을 유발하는 시민들의 주요 건강문제 중 하나로 좀 더 효과으로 금연 및 흡연예방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구미시 동지역 흡연율은 성인 23.9%(남자 45.3%)로 금연을 생각하고 있는 시민들은 구미보건소 금연클리닉(480-4058~60), 인동보건지소(480-4103), 선산보건소(480-4165), 평일야간(18:00~20:00)은 경북북부근로자센터(475-2511)으로 문의하면 금연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