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리스트 김민경의 트렌드 읽기] 올 FW 트렌드 컬러는 어반 컬러(Urban Color)
[컬러리스트 김민경의 트렌드 읽기] 올 FW 트렌드 컬러는 어반 컬러(Urban Color)
  • 김민경
  • 승인 2018.09.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FW 옷장, 얼굴 톤 살려주고 분위기도 업그레이드 해주는 모던 컬러
모던하고 도회적인 감성으로 나만의 분위기 만들어주는 ‘어반 컬러’ 대세
김민경 컬러리스트 1호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김민경 컬러리스트 1호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중앙뉴스=김민경] 자연, 사람, 동물, 사물 등 모든 것은 그 본성에 가장 잘 어울리는 자신만의 컬러가 있고, 계절 또한 마찬가지다.

올 겨울에는 추운 겨울 도시를 연상시키는 신비롭고 도시적인 컬러, 즉 어반 컬러(Urban Color)가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화이트와 블랙의 대안 컬러로 활용될 수 있는 진부한 화이트보다 신비로운 느낌의 고급스럽고 우아한 미스트(mist)컬러, 블랙보다 세련되고 시크한 네이비(navy)컬러를 활용하면 트렌디한 윈터 룩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한파가 예상되는 올 겨울. 날씨가 추워지면 사람들은 야외보다는 쇼핑몰, 백화점, 마트 등 도심 중심의 인도어 라이프(Indoor Life)에 몰린다고 한다.

극한 추위로 도심 중심의 메트로 라이프 스타일이 전개될 올 겨울, 겨울 도시 본연의 색을 담은 ‘어반 컬러(Urban Color)’에 관심을 가져보자. 

지금까지 네온 컬러, 트로피컬 컬러 등 강렬하고 눈부신 비비드한 컬러들로 옷장을 꾸며왔다면 FW 시즌을 맞아 옷장을 한 번 재점검해보는 건 어떨까.

이번 시즌에는 ‘어반 컬러’, 즉 자연과 도시, 우리가 살고 있는 데일리 라이프를 그대로 투영한 듯한 은은하고 모던한 컬러가 트렌드를 리드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네파 제공)
(사진=네파 제공)

어반 컬러의 가장 큰 특징은 편안하고 감성적이며 동시에 세련된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것이다. 또한 차분한 느낌으로 신비하고, 우아한 매력을 강조해 준다.

강렬한 컬러가 자칫하면 피부 톤을 오히려 탁하게 보일 수 있다면, 어반 컬러는 얼굴과 부드럽게 연결되어 분위기 있는 ‘감성 내츄럴’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친근하고 내츄럴한 컬러이기에 계층에 상관없이 누구한테다 잘 어울리며 세련되고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FW 주력 다운재킷을 전속 모델인 배우 전지현과 장기용을 앞세운 화보를 통해 공개했다. 화보 속 대담하고 현대적인 뉴욕의 겨울 풍경을 그대로 담은 듯한 컬러는 대표적인 어반 컬러를 담고 있다. 

미스트의 경우 전형적인 화이트에서 벗어나 은은하고 세련된 느낌을 더한 화이트 진화의 끝판왕으로 볼 수 있는 독특한 컬러로, 마치 겨울 도시의 안개를 연상하는 듯 한 색감이 특징이다.

네이비의 경우 흔히 접할 수 있는 네이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자체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엄선된,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네이비 컬러를 뽑아내 시크한 감성을 더했다.

(사진=네파 제공)
(사진=네파 제공)

김 민 경

한국케엠케색채연구소 소장
한국CPI협회 회장 (Color & Personal Identity)
2017 AIC JEJU Congress 조직위원회 위원
2017 한국색채대상 심사위원장
(프)마르즈 베르레르 퍼스널컬러 한국대표
(프) 미쉘뒤마 서울대표
(사)한국색채학회 컬러리스트 교재 집필위원
(사)한국색채학회 색채도서출판 집필위원
2017 (사)한국색채학회 공로상 수상
2016 컬러워크 국제색채작품 초대전 우수작품상 수상
2015 럭셔리 브랜드 모델 어워즈 아트프로페셔널수상
2014 육군사관학교 색채디자인 ‘감사장’ 수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