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포항시는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시청광장에서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시청광장 직거래장터(지난해 행사= 포항시 사진제공)
시청광장 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지난해 행사 (사진=포항시 제공)

이번 직거래장터에서는 포항시에서 생산하는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 시의 농특산물을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시중보다 1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죽도시장 오거리에 위치한『포항특산품 판매장』에서 9.1 ~ 9.22까지 22일간 특판행사 진행과 포항시 우수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포항마켓』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8.23부터 9.22까지 한 달간 진행하며 행사품목에 대하여 20% 할인과 무료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을 계기로『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와『포항특산물 판매장』,『포항마켓』에서 각종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우리 시의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에 총력을 기울였다”며 “추석맞이 제수용품 및 선물은 믿을 수 있는 포항 농특산물을 많이 이용하여 농업인 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추석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개장에 앞서 직거래에 참여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9월 17일 흥해읍 농업기술센터 2층 농심관에서 농수산식품유통교육원의 ‘맞춤형 직거래 현장교육’과 ‘장터 운영에 따른 주의사항’ 등 교육을 실시했다.  

키워드

#포항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