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휴 기간 종합상황실, 소방․경찰 등 현업기관 환경미화원, 철도, 터미널, 택시 등 민생 근무자 격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 주낙영시장이 지난 22일 추석 연휴 시작과 함께 현장에서 시민을 위해 묵묵히 봉사하는 현업기관과 단체를 방문 격려하며 민생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소방서, 경주경찰서 등 현업기관을 방문해 비상근무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들을 위문하고 격려(사진=경주시 제공)

우선 주 시장은 이른 오전 시청 종합상황실을 찾아 연휴에도 쉬지 않고 교통․청소․보건․방역․상하수도 등 각종 시민불편사항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상근무에 종사하고 있는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주 시장은 “명절 연휴기간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없도록 현장점검과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이 편안하게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묵묵히 역할을 다하고 있는 경주소방서, 경주경찰서 등 현업기관을 방문해 비상근무에 노고가 많은 관계자들을 위문하고 격려했다.

지역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서와 경찰서 상황실을 찾은 주 시장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연휴에도 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에 대해 시민을 대신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환경복지회관을 방문한 주 시장은 연휴에도 쉬지 않고 경주의 활기찬 아침을 여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사진=경주시 제공)

이어 환경복지회관을 방문한 주 시장은 연휴에도 쉬지 않고 경주의 활기찬 아침을 여는 환경미화원들을 격려하며, “누구보다 일찍 일을 시작해 깨끗하고 쾌적한 경주를 만들어 가는 미화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무엇보다 작업 중 안전사고에 유의해 다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경주역, 고속․시외 버스터미널, 개인택시모범운전자회 등 추석 연휴 교통안내와 승객수송에 분주한 관계 기관, 단체를 찾아 가족과 연휴를 함께하지 못하는 운전자와 근무자들에게 일일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귀성객과 관광객을 만나는 최일선에서 종사하는 만큼 안전하고 친절한 경주 이미지로 누구나 다시 찾고 싶은 경주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