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제44회 군민체육대회 및 제13회 군위삼국유사마라톤대회
군위군, 제44회 군민체육대회 및 제13회 군위삼국유사마라톤대회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8.10.09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뉴스=박미화기자] 삼국유사의 고장 경북 군위군에서는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오는 12일 1만여명의 군민과 출향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성대히 개최되고 13일 고로면 군위댐 일원에서 전국 마라톤동호회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가하는 군위 삼국유사마라톤대회가 열린다.

군민체육대회 전경(사진=군위군 제공)
군민체육대회 전경 - 지난해 사진제공 (사진=군위군 제공)

군위군체육회가 주관하는 군민체육대회는 8개 읍면 선수들이 참가해 육상(400m계주), 줄다리기, 씨름, 화합제기차기, 풍물놀이 등 다양한 경기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대회 개회식은 12일 오전9시 8개 읍면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 개회식, 식후공연이 펼쳐지고, 군민이 화합하는 가운데 모든 경기를 마무리한 뒤  오후 13:30분 시상식을 진행하고 14시부터 군민화합한마당 행사가 열려 배일호, 남일해, 윙크, 윤수현, 삼순이, 조은성, 이마음 등 인기·지역가수의 공연도 열린다.

마라톤대회 행사 (사진=군위군 제공)
마라톤대회 행사 - 지난해 사진제공 (사진=군위군 제공)

삼국유사마라톤대회는 13일 오전9시부터 개회식을 시작으로 항영조와 함께하는 마라톤대회가 10시부터 고로면민운동장을 출발점으로 5km, 10km, half종목별로 진행된다.

대회에 참여하는 전원에게 기념품 및 완주메달이, 입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시상금이 수여된다.

 이 대회는 마라톤마니아들이 선정한 최고의 마라톤대회로 그 위상을 확립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군위군에서는 중식으로 소머리국밥, 두부김치, 막걸리 등을 제공하고, 사과, 대추 등 우리고장 농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인정이 넘치고, 화합으로 하나되는 군위를 알릴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군위군체육회는 물론 관내 각급 기관단체와 협조하여 군민체육대회 및 마라톤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 및 마라톤동호인들이 경기를 즐기며 인정 넘치고 화합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이 대회들을 통하여 화합으로 희망찬 군위건설을 위해 힘차게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