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 성황리에 마쳐

김천시 직지사 개산 1600년 기념식개최
김천시 직지사 개산 1600년 기념식개최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대한불교조계종 제8교구 본사 직지사 개산 1600년을 맞아 10월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호국성사 사명당 문화대제전이 열렸다.

  본 행사는 개막식에 김충섭 시장, 김세운 시의회 의장, 송언석 국회의원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직지사 개산 1600주년을 맞아 직지사 주지를 역임하고, 임진왜란 당시 풍전등화의 위기에서 승병을 이끌고 나라와 민족을 위해서 싸우신 호국성사 사명당의 ‘구국제민’사상을 계승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본 행사는 개산대제 법요식을 시작으로, 불빛퍼포먼스, 개산 1600주년 기념 음악회 ‘천불의 미소’, 호국성사 사명당 심포지엄과 헌향재, 전통문화체험, 금자대장경 사경대회, 직지신인문학상, 청소년 백일장 공모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되었다.

김천시 직지사 개산 1600년 기념식개최
김천시 직지사 개산 1600년 기념식개최

12일 개막식에 경북도립국악단과 풍물단과 국악 가수 송소희, 14일 폐막식에 천재 바이올리니스트 유진박 등 열연을 펼쳐 김천시민과 전국각지에서 모인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해동의 중심부 김천에 창건된 지 1600년이 된 유서 깊은 고찰 직지사가 있다는 것에 대해 무한한 자긍심을 가진다. 과거 사명대사께서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되새겨, 시민을 사랑하고, 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