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18 구미여성 화합 한마당 개최(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 2018 구미여성 화합 한마당 개최(사진=구미시 제공)

[중앙뉴스=정태하 기자]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6일 경상북도 새마을회관에서 “다함께 어울림”이라는 슬로건 아래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구미여성 화합 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릴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위해 적극적이고 당당한 여성의 힘을 보여주기 위함으로 20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참여하여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20개 여성단체 회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마음 순간이동, 이판사판 뒤집기 등의 화합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경기를 마친후에는 각 단체별로 그동안 갈고 닦은 장기를 발표하는 등 화합한마당 행사가 다채롭게 진행되어 흥을 돋웠다. 참석자들은 남녀가 함께 누리는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자랑하고 여성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구미시 2018 구미여성 화합 한마당 개최(사진=구미시제공)
구미시 2018 구미여성 화합 한마당 개최(사진=구미시 제공)

행사에 참석한 장세용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화합 한마당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여성들이 소통하고 화합하여 여성과 가족이 살기좋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구미를 만들 수 있도록 여성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금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남녀가 평등하고 더불어 성장하며, 함께 희망을 꿈꾸는 구미를 위해 적극적이고 당당한 여성의 힘을 보여주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