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20일 청도베이스볼파크를 개장했다. 청도군 운문면 순지리 646번지 일원에 위치한 청도베이스볼파크는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운문댐치수능력증대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6만6천㎡에 44억원을 투입하여 올해 초에 청도군으로 이관했다.

(사진=청도군 제공)
좌)이승율군수.우) 박기호군의장 각 기관 단체장과 사회야구동호인, 군민 등 청도베이스볼파크 개장식에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베이스볼파크는 인조잔디구장 1면과 마사토구장 2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경기장인 인조잔디구장은 야간경기가 가능하도록 조명탑 설치 및 전광판, 덕아웃, 기록실 등 정규구장에 걸맞게 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또한, 경기장 주변으로 전망데크, 휴게시설, 조경수 등 볼거리와 건강을 힐링할 수 있는 친환경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영남일보 사장 및 군의장, 도의원, 군의원, 각 기관 단체장과 사회야구동호인, 군민 등 500여명이 청도베이스볼파크 개장식에 축하하기 위해 참석했다.
 
또한, 테이프 컷팅 및 시구, 시타행사도 갖고 이후 전국 14개 야구팀을 초청하여 20일을 시작으로 21일, 28일 3일간“전국사회인 초청 친선야구대회”가 열린다.

이승율 군수는 개장식사를 통하여“신화랑풍류체험벨트, 청도레일바이크, 청도읍성, 한국코미디타운 등 지역 관광명소를 연계하여 관광벨트를 구축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생활체육 저변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청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