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클래스’ 성황리에 개최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클래스’ 성황리에 개최 
  • 김수영 기자
  • 승인 2018.10.2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6개국 미용성형분야 의사 대상 나보타 시술법 등 최신 지견 공유
‘NMC Fall 2018 in Korea’ 행사에 참여한 멕시코, 콜롬비아,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의사들과 대웅제약나보타사업팀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NMC Fall 2018 in Korea’ 행사에 참여한 멕시코, 콜롬비아,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의사들과 대웅제약나보타사업팀 관계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웅제약 제공)

[중앙뉴스=김수영 기자]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자체 개발 보툴리눔톡신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인 ‘Nabota Master ClassFall 2018 in Korea (이하,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나보타의 발매국 및 발매 준비국의 의사를 초청, 대웅제약 본사와 나보타 전용공장을 견학하고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강연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2015년을 시작으로 올해 4년째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에는 멕시코, 콜롬비아, 사우디아라비아, 태국, 베트남, 필리핀 등 6개국의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 6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본사와 나보타전용공장 견학을 통해 최신 생산설비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과정을 직접 살펴본 후,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및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시술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예미원 피부과 윤춘식 원장, 웰스 피부과 최원우 원장, 단국대학교 박병철 교수 등이 강연자로 나서 ‘나보타의 최신 임상결과 및 시술법’에 대해 발표했고, 중앙대 한승호 교수는 ‘안전한 미용시술을 위한 안면부 해부학’에 대해 강의해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참가자들은 ‘나보리프트’를 비롯해 다양한 시술법에 대한 시술 노하우를 공유받으며  한국의 발전된 미용성형시술법에 대해 직접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예미원피부과 윤춘식 원장은 강의를 통해서 “미용 시술에서는 효과적이고 지속적인 시술결과를 위해 시술노하우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제품선택이 중요하다”며, “제품 선택 시에는 안전성 측면에서 불순물이 최소화되고 효과 측면에서 제품의 역가 유지가 중요한데 나보타는 고순도 정제기법과 선진국 수준의 감압건조방식으로 제조돼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툴리눔톡신”이라고 밝혔다. 

또한, 사우디아라비아 성형외과 전문의 AliEed는 “나보타 마스터클래스에서 한국의 수준 높은 미용성형 시술법을 배우게 되어 매우 유용했고, 다양한 국가의 의사들과 최신 지견을 나누고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대웅제약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대웅제약은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해외 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나보타는 지난 8월 국산 보툴리눔톡신제제 최초로 캐나다 품목허가를 획득했으며,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허가 절차를 진행 중에 있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