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대구공항 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군위군, 대구공항 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박미화 기자
  • 승인 2018.10.2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 추진에 대한 열의를 모으는 퍼포먼스를 시행해 눈길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대구공항 통합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사진=군의군 제공)
대구공항 통합이전 후보지 주민지원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사진=군의군 제공)

이날 보고회에는 김영만 군수, 심 칠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신순식 부군수를 비롯한 실단과소장 및 읍면장, 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용역사인 한국산업개발연구원이 지원방안을 포함한 용역 수행 전반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특히, 보고회에는 읍면별 주민협의회 임원 4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추진 열의를 높였다. 보고회에 참석한 주민, 의회, 집행부 70여명은 보고회에 이어 공항 추진에 대한 열의를 모으는 퍼포먼스를 시행해 눈길을 끌었다.

군위군은 특별법에 따라 대구시와 국방부가 수립하는 이전주변지역 지원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될 수 있도록 군 자체 용역을 시행하였으며, 그동안 후보지 현황 및 지역 여건 분석, 예상피해 저감대책을 수립, 대구공항 및 사천공항 현장 견학 실시, 설문조사를 통해 사업 선호도를 분석하여 이를 기본전략에 반영함으로써 지원방안을 최종 수립했다.

지원사업은 소음피해저감사업, 편익시설 설치사업, 소득증대사업, 지역개발사업으로 분류하고 세부사업 계획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지원사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주민 지원을 도모하기 위한 지속사업의 수익모델을 새롭게 제시했다.

군은 이번 용역 결과를 추후 법적인 지원계획 수립 시 지역의 의견이 보다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는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주민, 의회, 행정이 함께 손잡고 흔들림 없이 힘을 모아 지역적 공감대를 이끌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는 날”이라며, “항상 준비하는 자세로 희망찬 군위 미래를 결실 맺을 수 있도록 군민과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