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실내체육관에서 구인 및 구직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진행

[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주권역 기업들에게 구인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겐 안정된 일자리를 소개하기 위해 ‘2018 경주시 취업박람회’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주시와 고용노동부 포항지청이 주최하고 경주상공회의소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주관하여 30일(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경주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다.

이날 열린채용관 부스에서는 발레오전장시스템스코리아㈜, 성호그룹, 우양산업개발㈜힐튼경주 등 지역의 우수하고 직종이 다양한 기업체 40개가 참여해 현장 채용과 상담을 병행하고, 42여개 구인업체가 채용알림게시판을 통해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인원을 채용할 계획으로 이날 구직자는 약 2,000여명 이상이 방문 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공시생 및 공공기관 취준생을 대상으로 하는 멘토링관을 운영하여 취업준비 관련 상담과 합격수기, 노하우 전수 등 공시생 및 공공기관 취준생들을 위한 맞춤형 상담을 새롭게 진행 할 예정이다.

취업을 희망하는 시·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찾는 구직자에게는 소정의 참가 선물을 선착순으로 지급하며, 직업심리검사, 지문적성검사와 이력서용 사진 무료촬영, 바리스타관, 푸드 취ㆍ창업동아리 등 다양한 지원 부스를 마련해 딱딱한 취업 현장을 다채롭고 흥미로운 행사로 진행 할 예정이다.

상세한 문의는 경주상공회의소 기업지원팀  054)741-6603 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