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청사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한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주차질서를 확립하고자 11월 1일부터 주차장 무인시스템 시범운영을 실시하고 2019년 1월 7일부터는 전면 유료화 한다.

(사진=영천시 제공)
주차장 무인시스템 시범운영 (사진=영천시 제공)

이번에 설치한 주차시스템은 입․출차, 주차요금 정산, 감면대상자 확인 등 모든 시스템이 무인시스템으로 운영된다.

주차장운영은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야간 및 주말·공휴일은 무료)하고, 요금의 경우(1시간이내는 무료) 1시간 초과 30분마다 500원, 1일 주차요금 4,000원을 초과를 부과할 수 없으며, 직원 및 시청 내 입주한 기업에 한해서 월 주차는 30,000원이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증환자, 5·18민주유공자, 환경친화적자동차 (전기차, 하이브리드 등)는 50%감면 대상이다. 감면대상자는 무인정산기에 신분증 등 확인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필수적으로 증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주차요금이 전광판에 표시되면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무인정산기 모니터 안내에 따라 신용카드․교통카드(T머니) 중 하나를 선택해 주차요금을 납부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청 주차장 유료화 운영으로 장시간 주차를 방지해 민원인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여 올바른 주차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영천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