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상북도는 ‘한국신체장애인복지회 경북복지회(회장 임한준)’주최로  25일 대한제국 독도칙령반포일(1900. 10. 25.)을 기념해 포항 환호공원에서 ‘제8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제8회 장애인과 함께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사진=경북도 제공)

손동익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을 비롯한 도내 각급 기관 단체장과 전국 장애인, 일반시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이 주축이 되어 민족 자존의 섬 독도수호 결의를 대내외에 선포하는 뜻깊은 행사로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독도는 우리땅 댄스(청송군장애인보호작업장), 창작 소리(우리소리독도소리), 권오혁(홀로아리랑, 내맘의 강물) 성악 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본행사로 유공자 표창(도지사, 포항시장 등), 미술 및 백일장 우수상 시상, 독도수호 결의문 낭독 및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되었다.

부대행사로는 ‘독도수호 결의대회 기념 독도사랑 나라사랑 미술공모 및 백일장 공모전’우수작 전시회도 열려 참석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독도사랑 미술, 백일장 공모전 작품 속에서 청소년들의 반듯한 국가관과 애국심을 확인하게 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으며, 더 나아가 장애인이 자발적인 사회참여를 통해 자긍심을 고취하는 한편 전 국민에게 독도사랑을 일깨우는 영토수호의 현장으로 빛나는 자리가 되었다.

손동익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경북도는 ‘새바람 행복경북~!’이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도민이 모두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며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순수한 열정과 애국심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 독도를 수호해 나갈 것이며, 독도와 관련된 일은 경북도가 가장 앞장서 실천하고 행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경북도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